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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차

    •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서브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고객 문의

        회사는 고객상담 접수 및 문의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윤리경영 제보접수

        회사는 윤리경영 온라인 신고, 협력회사의 고충과 같은 제보내용 확인 및 처리, 처리 결과 회신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뉴스레터 신청

        회사는 뉴스레터 발송, 구독자 쿠폰 발송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서브원은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시행령 제41조)

      • - 고객상담 관련 기록

        고객상담에 관한 기록 : 3년

        제보에 관한 기록 : 3년

    •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서브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고객 문의

        필수항목 : 이메일 주소

        선택항목 : 핸드폰 번호, 회사명

      • 2) 윤리경영 온라인 신고하기(실명)

        필수항목 : 이름, 핸드폰번호, 이메일

      • 3) 윤리경영 온라인 신고하기(익명)

        필수항목 : 이메일

      • 4) 협력사 고충 온라인 신고하기

        필수항목 : 이름, 핸드폰번호, 이메일

        선택항목 : 협력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 5) 뉴스레터 신청

        필수항목 : 이름, 회사 이메일 주소

        선택항목 : 휴대폰 번호, 회사명, 직급, 유입경로

      PC 웹, 모바일 웹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접속 URL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위탁에관한사항)

      1. 서브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 업체명 위탁 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소프트원 홈페이지 유지보수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2. 서브원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서브원 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서브원 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서브원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제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서브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서브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2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서브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서브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서브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서브원>('서브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제8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서브원 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서브원 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정보주체께서는 서브원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서브원 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제10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서브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커뮤니케이션팀
        연락처 : judy333@serveone.co.kr

    • 제11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2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개인정보 위탁업체 등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항을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5월 30일
      • 시행일자 : 2024년 5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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