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서브원은 고객에게 최고의 신뢰와
감동을 제공하는
글로벌 구매 전문기업입니다.

서브원은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기업의 구매
효율을 극대화하는 B2B e-Market Place를 선보인
이래 ERP시스템과 연동한 고객지향 구매시스템,
국제구매공급관리 자격증(CPSM)을 소지한 구매
전문가들의 현장 밀착서비스로 기업고객에게
최적화된 구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 업계 최초로 경북 구미에 자체 물류
허브센터를 구축하였고, 현재는 업계 최대 규모인
9개 지역의 물류센터에 기반을 둔 전국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05년에는 업계 최초로 중국에
진출하여 현재 난징, 광저우법인과 물류센터를
비롯하여 톈진, 옌타이, 베이징 등에 분공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에 베트남법인,
2019년에는 폴란드법인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
구매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동반진출을 통한
상생모델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업규모

산업재 시장을 선도하는 구매전문회사 전략적 구매관리 비즈니스는 소량 다품종으로구매 · 행정 비용이 높은 소모성자재를
온라인과 IT솔루션을 기반으로 구매에서 관리까지
대행하여 기업고객의 구매비용 절감과 효율, 투명성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원스톱 구매 솔루션 서비스 입니다.
국내 유일 업계 최고 수준의 전국 9개의 직영 물류를
보유하고 있으며,
약 800여명의 전문 구매인력과 600여 개 고객사 및
100만개 DB를 구축하였습니다.

  • 취급상품 100만 여종
  • 매출 4조 2천 억
  • 임직원수 800

    (국내 기준)

  • 물류허브 Infra 12개 물류센터

    한국 : 평택, 파주, 광주, 창원, 구미, 청주, 울산, 여수, 익산
    중국 : 난징, 광저우 / 베트남 : 하이퐁

  • 고객사 600 여 개사
  • 협력사 20,000 여 개사

※ 2018년 기준, 해외매출 포함

MRO 서비스란?

MRO서비스는 고객사에 원가절감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MRO서비스는 기업고객이 충분한 구매력을 확보하지 못한 소모성자재를 통합 구매하여
고객사의 업무 효율성 증대, 원가절감, 구매 투명성 제고
가치를 제공하는 전략적 구매관리 비즈니스입니다.

MRO서비스란
협력사 효과
  • 시장의
    확대
    • 서브원의 고객사 네트워크 활용
    • 신규 거래선 개척에 따른 판로 확대
  • 전문성
    증대
    • 공급 품목의 전문화
    • 구매 학습을 통한 전문성 확보
고객사 효과
  • 업무 효율성
    증대
    • On-Line 기반 구매 프로세스 개선
    • 구매이력관리를 통한 구매 가시성 강화
  • 비용절감
    • 소모성 자재 직접비용 절감
    • 재고 및 프로세스 비용 측면의 간접비용
      절감

취급상품

MRO사업은 생산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원자재를 제외한 소모성자재 및 부자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상품의 특징
상품의 특징 - 구분, 소모성자재/범용부자재 등으로 구성
구분 소모성 자재 / 범용 부자재
공급원 다양함
중요도 대체가능
구매액 LOW
구매 Cost LOW
구매주기 비 정기
제품의 특징 이미지
취급자재
  • 공장 소모품 공장

    베어링 / 볼트 / 수공구 / 펌프 / 밸브 /
    필터 / 퓨즈 / 센서 / 릴레이 / 화공약품

  • 설비·보수 자재 공장

    안전보호구 / 건축 MRO 자재 /
    미화용품 / 시설 자재

  • 연구/시험 자재 연구소

    연구용 시약 / 초자 / 실험 소모품 /
    실험 측정 장비

  • 포장재 물류센터

    골판지 / 칼라박스 / 팔레트 / 백 / 필름 /
    비닐 / 에어캡 / 테이프 / 밴드

  • 사무실, 매장 소모품 본사 영업소

    사무 가구 / 객장 집기 / 전자제품 /
    AV 기기 / 비닐 / 랙 / 매대 / POS기 /
    유니폼 (근무복)

  • 판촉물 유통점

    고객 사은품 (주방, 가전) /
    인쇄물 (전단지 外) / 명절 선물세트 /
    프로모션 특가 상품